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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패치노트

마스터 23-05-09 01:05 419

두 번째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아테나서버 유르멘입니다.  두 번째 패치 노트를 통해 다시 인사드립니다.

지난 패치 노트가 아테나 서버의 이해에 도움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하고, 서버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감을 잡으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저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의견들은 항상 운영진 회의를 통해 검토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칭찬과 꾸중 모두 유저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비난이 아닌 비판은 겸허히 받아들이고자 합니다.

서버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꾸준히 패치 노트를 통해 패치 의도와 방향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패치 노트로 진행된 업데이트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서버 진행 방향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 아래의 내용은 현재 진행 완료된 내용도 있으며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크엘프]


지난 업데이트로 레벨별 DG 상승량을 변경하였으나 그 영향력이 미미하다고 판단하여 레벨별 상승을 AC별 상승으로 과감히 변경하였습니다.

이제 장비 수준, 셋팅에 따라 DG 상승량이 급격히 달라지며, 낮은 수준의 장비로는 다크엘프의 장점이 발휘되지 않습니다.

이는 '투자한 만큼의 재미'라는 서버의 기본 방향성에 맞춘 것이며 좋은 장비의 다크엘프는 매우 강한 공격력과 회피력을 동시에 갖추어 이를 통해

많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요정]


현재 요정 클래스의 디버프 마법 확률 (ex.캔슬레이션)은 마법사의 마법 확률에 비해 현저히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전면 수정하여 인트 스탯에 투자한 요정 클래스의 가치를 대폭 상승시키고자 합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요정 클래스의 컨트롤과 센스가 전투에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될 것입니다. (이레+캔 고수는 누구?)






[몽환의 섬]


몽환의 섬은 엘릭서라는 굉장히 희소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사냥터입니다.

뿐만 아니라 달의 장궁 재료인 신성한 유니콘의 뿔(이하 유뿔)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도 하죠.

그러나 현재의 몽환의 섬은 유뿔을 얻는 것 외에는 아무런 방문 목적이 없는 버려진 장소입니다.

이 원인은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테나의 선물에서 엘릭서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몽환의 섬이 가지는 특별함을 살리기 위해 아테나의 선물 내용물에서 엘릭서를 삭제하고, 엘릭서의 드랍 확률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또한 유뿔 드랍율을 상향시켜 캐릭터의 스팩 향상 뿐만 아니라 달의 장궁 제작을 위해 반드시 주기적으로 찾아야 하는 사냥터로 만들고자 합니다.

몽환의 섬에서 치러지는 전투는 일명 '노베르전'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 업데이트가 유저분들께 또다른 재미를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잊혀진 섬]


몽환의 섬과 비슷하게 잊혀진섬은 정말로 잊혀져버린 섬이 되었습니다. 초반 고대의 주문서를 습득하기 위해 거쳐가는 사냥터가 되어버렸는데요.

비록 초반에 거쳐가는 사냥터이긴 하지만, 잊혀진 섬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가치를 높여 거쳐가는 기간을 조금 더 늘리고 꾸준히 방문해야 하는

사냥터로 만들고자 합니다.

저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고대의 검 PVP 능력을 조정하여 예전 고대의 검이 가졌던 명성을 회복시켜 주는 것과 빈 주문서 수급량 조절입니다.




[아테나의 선물]


아테나의 선물에서 엘릭서가 사라지면 아테나의 선물의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엘릭서 대신 사이하의 활과 마갑주의 제작 재료인 용 비늘을 추가하여 아테나의 선물이 가지는 가치를 보존하고자 합니다.





[보스]


카운터 배리어하면 떠오르는 보스 몬스터는 어떤 몬스터인가요?

저는 발록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분들께서도 같은 생각이실거라 믿습니다.

지겨운 원소 작업을 며칠씩이나 진행하는 이유는 발록이 드랍하는 기술서(카운터 배리어) 이 검정색의 기술서를 보기 위해서인데요.

현재 이 기술서는 발록보다 나이트 발드의 전유물이 되어 있습니다.

나이트 발드의 상징은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인데 말이죠.

이것을 바로잡기 위해 발록의 기술서(카운터 배리어) 드랍율을 상향하고, 나이트 발드의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 드랍율을 상향하고자 합니다.

나이트 발드의 기술서(카운터 배리어) 드랍은 이제는 가끔 보이는 황금 마티즈가 되겠네요.





[인형]


자이언트 인형은 레벨업에 굉장히 매우 정말 필수적인 인형입니다. 그러나 AC-3은 굉장히 심심한 옵션이죠.

따라서 레벨업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를 부여하여 자이언트 인형의 가치를 높이고자 합니다.

AC 대신 대미지 감소 옵션과 MP 회복 옵션을 추가하여 사냥 시 더욱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무기]


사냥 하면 떠오르는 무기는 단연 오리하루콘 단검입니다.

그러나 오리하루콘 단검의 수요와 공급이 모두 매우 적어 실제 사용도 굉장히 적은 상황입니다.

이에 단검류 PVE 대미지 조정을 통해 사냥 효율을 증가시킬 것이며

이는 오리하루콘 단검 수급처의 메리트를 충분히 증가시켜 정령의 무덤을 조금 더 긴박한 사냥터로 변화시킬 것입니다.





[경험치]


리니지에서 레벨은 스팩입니다. 현재 아테나 서버는 경험치 배율이 빡빡한 상황으로 꾸준히 사냥하지 않으면 레벨을 따라가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에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조정하여 특정 레벨 구간까지는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조정할 것입니다.

특정 레벨 구간으로 정한 이유는? 당연히 낚시만 돌리는 사람과 사냥을 하는 사람의 차이는 어느 정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낚시를 꾸준히 돌려도 굉장히 많은 레벨 차이가 발생하지만 이 차이를 줄이는 것이 목적이며 무인 낚시를 통해 낚시의 편의성도 높혀

경험치 수급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패치노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버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운영진은 늘 모니터하고 여러분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있습니다.

인게임에서 편지를 주셔도 되고 텔레그램을 통해 주셔도 되고 댓글로 남겨주셔도 됩니다.

유저분들의 소중한 의견 귀담아 듣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다음 노트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똥개님의 댓글

똥개 작성일

항상 서버 위해서 고생해주시는 영자님

수고많으셨어요!!

의자왕님의 댓글

의자왕 작성일

고생하셨습니다.

가이아업님의 댓글

가이아업 작성일

한글어렵닷ㅋ 여튼 좋아진다는것 ㅅㅅㅅ

아데나님의 댓글

아데나 작성일

오리하루콘은 기대가되는군 껄껄

비긴이계인님의 댓글

비긴이계인 작성일

아테나업~! D-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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