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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 패치노트

마스터 23-07-01 12:13 971

네 번째 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아테나서버 유르멘입니다.  네 번째 패치 노트를 통해 다시 인사드립니다.

아테나 서버가 벌써 4차가 되었네요. 시간이 참 빠르다고 생각이 됩니다.

차수가 진행되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밸런스를 맞추고 있습니다만

해도해도 끝이 없는 것이 밸런싱인 것 같네요.

서버 오픈 전 패치 노트를 통해 서버의 방향을 잘 파악하여 즐거운 게임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패치 노트를 잘 읽어보시면 유저분들의 의견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앞으로도 서버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 많이 보내주세요.


네 번째 패치 노트는 크게 무기, 경험치, 인챈트, 사냥터 밸런싱 중심으로 서버 진행 방향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 아래의 내용은 현재 진행 완료된 내용도 있으며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기류]


아테나 서버는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의 폭을 넓히기 위해 어느정도 비슷한 대미지를 부여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4차에서는 같은 종류의 무기라도 약간의 차이를 부여하여 무기의 급을 조금 나눠보았습니다.

한손검 : 싸울 - 뇌신 - 무장 - 어칼 - 데불 - 커검
단  검 : 수단 - 마단 - 오단
양손검 : 대검 - 파대 - 무양 - 테양 - 나양
활  류 : 라헤비 - 테활 - 사이하 - 달장 - 왕궁
이도류 : 흑이 - 테이 - 론드 - 왕도
크로우 : 흑크 - 왕아 

고대의 검과 고대의 보우건은 8-9검 사이 정도로 잡아두었습니다.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던 무기의 클래스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테나 서버의 새로운 변화라고 생각하고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경험치]


3차까지의 아테나 서버는 65레벨정도면 아주 고레벨이었는데요.

4차부터는 경험치 획득량을 대폭 상향하여 조금 더 높은 레벨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레벨 구간에서의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여 특정레벨까지는 수월하게 레벨업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특정레벨 이후부터는 경험치량이 대폭 줄어드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낚시 획득 경험치를 조정하여 사냥에 비해 월등히 좋은 효율을 보이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이제는 빡사냥을 하시는 분들은 70까지 도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챈트]


서버 초반 5검 -> 7검을 위해 축데이를 많이 사용하지만 아테나 서버의 인챈율이 호락호락하지는 않았습니다.

5검 -> 7검 인챈트 확률을 약간 상향하여 부담을 조금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축복 부여의 경우 무기 축복 부여의 확률은 기존의 50%를 상향하였으며

속성 부여는 1단, 2단의 확률을 대폭 상향하여 누구나 속성 2단 정도의 무기는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외에 방어구, 악세 축복 부여는 변동이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사냥터]


사냥터는 재화를 획득하고 전투가 벌어지는 아주 중요한 장소입니다.

아테나 서버는 본섭 지향인 만큼 전 필드가 오픈되어 있었으며 어느정도의 아데나가 모두 드랍되었습니다. (오만의 탑은 약간 다름)

4차부터는 사냥터를 리뉴얼하여 활발한 전투를 유도하고자 하였습니다.


아데나 획득량 변경 - 기존 필드 사냥터 및 던전 일부 (업데이트 내역 참고)

아데나 획득량이 줄어든 곳은 초반 거쳐가는 사냥터 혹은 특정 클래스가 많이 이용하는 사냥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턴 사냥터의 같은 경우 경험치 상향으로 마법사 클래스 평균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사냥 효율을 고려하여 조정하였으며

아데나 획득량이 늘어난 곳은 대표적으로 정무, 오만의 탑 50층 등으로 사냥 효율을 높여 사냥터에 사람이 몰리도록 의도한 곳입니다.


많은 사냥터가 열려 있어 사람이 조금 분산되어 일명 숨사를 진행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를 고려한 업데이트 내용이니 4차가 진행되는 동안 조금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 보스]


기존 보스 타임은 규모가 어느정도 되는 혈맹들의 전투 현장이었습니다.

유저분들의 건의를 반영하여 월드 보스를 추가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스에 참여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사람들이 특정 시간에라도 많이 모여야 유저분들도 더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월드 보스는 사냥에 도움이 되는 그랑카인의 희열을 드랍하니 한 입 하시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일정]


기존의 아테나 서버 일정은 사냥터를 순차적으로 천천히 오픈하였습니다.

천천히 오픈하는 것의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존재하였습니다.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존의 순차적으로 오픈하는 것은 유지하되,

오픈하는 날짜를 많이 앞당겨 빠른 시일 내에 많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유저분들께서 좋아하시는 오만의 탑 50층을 오픈 첫 날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오픈 7일 내에 전 사냥터를 오픈하여 지속적인 전투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일정에 맞춰 공성전, 티셔츠, 순백 반지등의 컨텐츠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패치노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버 오픈 전 읽어보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4차 아테나 서버는 3차와는 다른 점이 많이 존재합니다.

3차 이후 사냥터와 경험치, 무기 밸런스 등 많은 점을 수정하였고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정 내용이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만 유저분들이 만족하시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운영진은 노력중입니다.

오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건의해주시면 서버에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저분들의 소중한 의견 귀담아 듣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다음 노트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고고1님의 댓글

고고1 작성일

굿

다이수키님의 댓글

다이수키 작성일

굿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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